왜 요리사들은 엉뚱해 보이는 유니폼을 입을까요?
카렘은 요리사 셔츠에서 토크(또는 셰프 모자)에 이르기까지 유니폼 디자인을 흰색으로 만들었습니다. 흰색은 열을 반사시키고 스타일이 우아하기 때문입니다 메이드카페.
셰프 카레메가 흰색이 쉽게 더러워지고 매우 심하게 보일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왜 흰색으로 디자인을 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글쎄요, 이에 대한 그의 답은 전문 셰프는 얼룩 없이 요리할 수 있어야 하고 유니폼이 더러워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특히 바쁜 상업용 주방에서 일한다면, 이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니폼을 흰색으로 유지하는 더 실용적인 이유는 얼룩이 쉽게 눈에 띄고 셰프나 요리사가 얼룩을 발견하자마자 옷을 갈아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흰색은 표백하여 완고한 얼룩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쉽게 청소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요리사 유니폼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식품 위생을 보장합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유니폼을 입으면 주방 밖에서 입는 일반 옷에 묻은 오염 물질이 음식에 묻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먼지, 흙, 머리카락, 털, 박테리아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편안함 – 이 유니폼은 내화성, 내열성이 있고 100% 통기성이 있는 특수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착용자가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주방 직원이 특수 의류를 입고 더운 바쁜 주방에서 일하는 것이 훨씬 더 편안합니다.
전문성 – 유니폼을 입는 것은 시설과 직원이 해당 산업 분야의 전문가임을 보여줍니다. 고객의 마음에 신뢰를 만듭니다.
안전 – 유니폼은 바쁜 상업용 주방에 널리 퍼져 있는 화염, 뜨거운 액체, 증기, 날카로운 물건 및 기타 위험으로부터 착용자를 보호해줍니다.
주방 위계 – 다양한 색상이나 유형의 유니폼을 통해 헤드셰프, 전문셰프, 요리사, 주방 보조원 간의 주방 위계가 구분됩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요리사 유니폼은 크게 진화했으며, 더욱 세련되고 실용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유니폼 제조업체, 특히 주방용 셔츠, 코트, 바지, 앞치마 제조업체는 다양한 원단 등을 사용하여 더욱 편안하고 세련되면서도 기능성이 뛰어난 유니폼을 만드는 혁신적인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요즘 유니폼은 착용자를 더 잘 보호하고 얼룩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다양한 혁신적인 원단으로 출시됩니다. 테프론 코팅, 데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원단은 훨씬 더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다양한 원단 유형 외에도 요즘 셰프 유니폼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러한 유니폼은 주방의 여러 직원을 구별하는 데 사용하거나 레스토랑이나 카페의 고유한 미적 테마와 일치시키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사용 셔츠, 주방용 셔츠, 셰프 바지와 같은 의류는 이제 다양한 인쇄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유니폼에 있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또한, 인쇄된 원단은 얼룩이나 먼지를 눈에 띄지 않게 효과적으로 가릴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요리사들은 여전히 우아하게 차려입어야 하거나 전문적인 복장이 필요한 행사나 공식 행사에서는 셰프 화이트를 입지만, 주방에서 일상적으로 일할 때는 더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이는 상업용 주방에서 제공하는 환경에서 일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일부 요리사 셔츠는 꽃무늬나 기타 식물 무늬가 있고, 일부는 주방 관련 무늬가 있는데, 어느 것이든 요리사와 다른 주방 직원들이 다소 펑키하게 보인다는 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그러니 다음에 레스토랑에서 셰프가 침착하고 전문적으로 보이면, 그들도 사실은 멋진 옷을 입는 걸 좋아한다는 걸 알아두세요.